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좋은강안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PET-CT 센터

PET-CT센터

PET-CT센터

문의 051-610-9696

본원 지하 1층 PET-CT센터

PET이란?

P.E.T(Positron Emission Tomography)란 양전자를 방출하는 방사성의약품을 정맥으로 주사한 후 인체 내에서 발생하는 방사선의 분포를 영상화하여 암의 발생 및 재발 유무 등을 진단하는 방법 입니다.

이러한 PET은 부위와 상태에 따른 차이는 있지만 현재 알려진 암 진단 방법중 가장 초기에, 가장 예민하게 암조직을 진단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한번의 검사로 전신을 모두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별 검사인 CT 또는 MRI보다 훨씬 진단 확률이 높습니다.

PET-CT란?

PET-CT는 CT의 뛰어난 해부학적 영상과 PET의 생화학적인 정보를 결합하여 암의 발생 유무와 위치, 형태 및 대사 이상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암을 진단하는 장비입니다.
PET-CT는 이러한 생화학적 정보를 주는 PET과 형태를 잘 보여주는 CT를 동시에 시행하므로써, PET만 시행하는 경우에 있을 수 있는 정상 조직에 의한 진단 오류를 최소화하고 진단 성능을 최대한 향상시켜 짧은 시간내 간편한 검사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CT는 인체의 해부학적 변화를 정확하게 반영하여 병소의 위치와 형태를 관찰하는데 좋지만 병소의 특성 평가와 조기 진단이 어렵고, 치료 후 병소 변화에 대한 평가도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PET는 해부학적 변화가 일어나기 전 단계인 대사 이상을 정확하게 찾아내므로 CT에 비해 종양의 조기 진단이 가능하며, 질환의 병기 결정, 종양의 악성여부 판정 및 효율적인 치료방법 결정, 치료 후 재발 여부 판정에 좋은 검사방법입니다.

pet, ct, pet-ct 비교사진

카카오톡채널 유뷰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