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좋은강안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가정의학과

가정의학과

문의 051-933-8725 (외래)

신관 5층

  • 진료과목소개

  • 건강유지와 질병치료를 위한 지속적인 동반자

    좋은강안병원 가정의학과에서는 당신의 증상을 잘 듣고, 책임감을 가지고 우리가 흔히 앓는 질환의 대부분을 치료하여 알맞게 관리합니다. 또한, 특별한 질환에 대하여는 가장 적절한 전문가를 소개해 드립니다.


    진료과 안내

    가정의학과는 종합건강검진을 비롯하여 각종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질병의 예방 및 조기발견에 힘쓰며, 개인 또는 가족의 건강상담이나 골다공증검사를 비롯하여 환자 개인이 궁금해 하는 질병에 대한 진찰 및 검사를 시행하는 곳입니다. 만성피로, 청소년건강상담, 비만, 금연 등 일차진료를 담당하는 전문과목으로서 환자의 나이와 성별, 질병에 관계없이 환자를 가족중심으로 포괄적이고 지속적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가정의는 신체적 문제 뿐 아니라 정신적, 심리적, 사회적 문제로 인한 건강 문제도 해결하는 능력을 골고루 갖춘 의사입니다. 가정의는 지역사회에서 일어나는 질병의 90% 이상을 치료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수련을 받습니다. 또 병에 따라 전문분야 의사의 자문이 필요한 경우 다른 의료진과 협진하고 가장 적절히 의뢰해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가정의는 여러분과 가족의 건강에 책임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어가는 가족 주치의 입니다. 가정의학과 진료분야는 감기나 고혈압, 당뇨병과 같이 흔합 급 만성 질환을 진료하고, 피로와 같이 어떤 병인지 드러나지 않은 모호한 증상을 진료하며 한사람에 생기는 다양한 건강문제를 다룹니다. 또, 건강에 해가 되는 나쁜 습관이나 위험요인을 교정합니다.


    진료분야

    일차진료(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환 및 만성질환의 치료),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 진료


    카카오톡채널 유뷰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