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좋은강안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발달의학센터

발달의학센터

발달의학센터

문의 051-610-9799

본원 희망관 6층 발달의학센터

  • 발달의학센터
  • 소아청소년은 작은 어른이 아닙니다.

    어른이 될 때 까지 많은 발달과 변화를 겪기 때문입니다. 많은 아이들은 좋은 발달, 좋은 인성, 좋은 지적능력, 좋은 사회성으로 별 문제없이 어른으로 성장하여 사회의 일원이 됩니다. 그러나 어떤 소아청소년은 어린 나이에서부터 발달지연, 지적지연, 언어지연, 사회성 결여, 집중력 결여, 적응장애 등을 겪게 됩니다.
    미숙아로 태어났거나 여러 이유로 신생아기에 입원하였던 아이들은 발달지연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발달지연아 뿐 아니라 초기 부모와의 관계나 환경상의 문제 등으로 발달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못해서 이후 사회정서적, 인지적, 행동적으로 문제를 보이는 아이들도 모두 빨리 적극적으로 문제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발달지연이 있는 아이나 발달상의 문제가 있는 아이를 그대로 두면 올바른 발달을 기대하기 어려우며 경우에 따라서는 평생 회복되지 않는 장애를 갖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조기에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 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프로그램을 받으면 정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에서 여러 영역의 발달상 문제를 보이는 아이들에게 평생 장애나 심각한 문제로 진행되는 것을 예방하고 아이들이 제대로 성장하여 정상으로 회복시키는 것이 저희 발달의학센터의 목표입니다.



    치료분야

  • 발달지연

    언어지연

    사회성문제

    감각지각문제

    대소근육발달지연

    집중력결여 및 과잉행동

    인지와 학습문제

    약물치료 및 상담

카카오톡채널 유뷰브
TOP